공주시, 백신 접종 어르신 대상 경로당 개방
상태바
공주시, 백신 접종 어르신 대상 경로당 개방
  • 조성우
  • 승인 2021.06.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대면 프로그램 실시, 실내 음식물 섭취는 불가
▲ 공주시, 백신 접종 어르신 대상 경로당 개방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운영을 중단했던 관내 경로당을 예방백신 접종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개방한다.

시는 관내 427곳의 경로당 중 희망하는 경로당에 한해 7일부터 순차적으로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로당을 이용하기 위해선 코로나19 예방백신 1차를 접종한 뒤 2주 이상 지나야 하는데, 시의 경우 지난달 26일 1차 접종이 마무리돼 대부분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대상자 1만 2,388명 중 78.4%인 9,716명이 1차 접종을 완료했다.

다만, 경로당 내 음식물 섭취는 허용되지 않으며 경로당 내에서도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한다.

또한, 각 경로당에 책임자를 지정해 이용자 예방접종 확인, 방문자 명단 작성,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살필 예정이다.

시는 경로당 운영이 본격 재개됨에 따라 건강,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대면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특히 어르신들의 피로감과 우울감 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이번 경로당 운영 재개는 단비와도 같은 소식”이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가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