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 준비하는 소상공인 돕는다
상태바
온라인 판매 준비하는 소상공인 돕는다
  • 조성우
  • 승인 2021.06.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온라인 판매 지원사업’ 추진…입점 교육·마케팅 등 지원
▲ 온라인 판매 준비하는 소상공인 돕는다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7일 도내 소상공인 가운데 온라인 판매 준비 중인 업체를 지원하는 ‘2021년도 온라인 판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판매 활성화 지원사업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시장 규모가 더욱 확대된다.

에 따라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혼자서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마련한 올해 신규 사업이다.

올해 지원 규모는 교육 25명 컨설팅 및 판매 플랫폼 입점 지원 20명이며 업체당 최대 6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소상공인 및 온라인 창업이 가능한 판매 아이템이 있는 예비 소상공인으로 주민등록상 도내 거주자여야 한다.

도는 지원 대상 선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우선 온라인 판매를 위한 기본 지식과 판매 플랫폼 입점 방법 및 상품 등록, 마케팅 방안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다음달 초 아산·공주에서 2일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교육 수료자 중 20명을 선정해 1:1 컨설팅을 추진, 상세페이지 등을 제작해주고 NHN고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에 입점을 지원한다.

아울러 PG수수료 및 판매 프로모션 비용 등을 일부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관련 서류를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소상공인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이성일 도 소상공기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판매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있는 지금, 도내 소상공인 역시 온라인 판매시장에 적극 진출해야 한다”며 도내 영세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