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로 만나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상태바
일러스트로 만나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 조성우
  • 승인 2021.05.2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 우수작품 16점 선정
▲ 일러스트로 만나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충청메시지] 백제세계유산센터는 제3회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하고 총 16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지난 3월 23일부터 5월 9일까지 7주간 진행됐다.

전국에서 총 332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청소년부터 중장년층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다.

재단에서는 충청남도 공주시와 부여군, 전라북도 익산시에 소재한 8개 유적에 대해 다양한 상상력을 발휘하면서 주제가 적절히 나타나고 독창성과 상징성이 잘 표현된 16개의 작품들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상은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여덟 유적을 수호하는 도깨비의 모습을 신비롭게 표현한 ‘붉은 도깨비의 비밀 화원’이 선정됐다.

심사결과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입선 10명을 각각 선정했으며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재청장상과 5개 자치단체장의 상장도 함께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된 작품은 일러스트 공모전 홈페이지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8일부터 14일까지 개최하는 백제문화유산주간과 8월 1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백제세계유산축전 기간에 전시해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친근한 이미지를 방문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5개 자치단체의 정책 홍보자료와 재단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 채널을 통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며 엽서 달력 등으로도 제작해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동주 센터장은 “다양한 연령대의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백제 세계유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