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공주갤러리주간’6월 3일까지 열려
상태바
‘2021 공주갤러리주간’6월 3일까지 열려
  • 조성우
  • 승인 2021.05.2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원도심에 자리한 5개의 전시공간을 통한 일상 속 예술감상
▲ ‘2021 공주갤러리주간’6월 3일까지 열려

[충청메시지] 공주문화재단은 공주지역 내에 전시 전문공간을 통해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3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공주갤러리주간’의 시작을 알렸다.

공주 원도심에 자리한 갤러리 쉬갈, 공주문화원 전시실, 대통길 작은 미술관, 이미정갤러리, 공주문화예술촌 총 5곳의 전시공간에서 기획전시가 개최된다.

5곳의 전시공간은 하나의 관람 동선으로 연결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예술작품과 자유로운 갤러리투어를 통해 일상 공간 속에서 예술 감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21 공주갤러리주간 타이틀‘MADE IN_Gongju Art Project’는 공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는 물론 공주지역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새로운 예술적 시도를 모색하는 예술가들이 공주시에 모여 예술의 가능성과 비전을 공동으로 실험하고 제시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공주갤러리주간에 참여하는 전시공간에서는 갤러리 쉬갈에서 대한민국 목공예명장 1호 유석근 초대전 ‘반盤’, 공주문화원에서 ‘한국 이삼평 도자 展’, 대통길 작은 미술관에서 박동윤 개인전 ‘애정이 깃든 사물들’, 이미정갤러리에서 류동현 개인전 ‘다시 오다’, 공주문화예술촌에서 입주작가들의 기획전 ‘점으로부터’와 작가들의 작업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픈스튜디오가 개최되고 있다.

또한, 광주비엔날레 전문위원, LG 시그니처 아트갤러리 총감독을 역임한 김노암 예술감독이 공주갤러리주간 기획으로 참여해 전문성뿐만 아니라 팬데믹 상황을 고려한 온라인플랫폼을 조성해 모바일 컴퓨터 등 온라인공간에서도 충분히 전시내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준비했다.

공주갤러리주간의 관람객 중 한 명은“공주에 이렇게 훌륭한 작가들이 많은 줄 몰랐다 다른 지역을 가지 않아도 이제는 공주에서 미술을 보고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코로나19에 지쳐있는 마음이 예술로 위로되는 기분이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따라 공주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예술가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관 내 문화예술공간의 활성화를 통해 잠재적 문화수요자와 생산자 발굴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