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학교지원으로 하나 된 날!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학교지원으로 하나 된 날!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5.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여 더 행복한 학교지원 하모니!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 학교지원센터는 5월 11일(화), 총 6개 영역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였다.

먼저 초등단기수업지원 교사 3명으로 구성된 수업지원팀은 논산반월초와 가야곡초 등에서 각각 초등 보결수업을 지원했으며 보건교사 2명 역시 광석초와 상월초에서 보건수업 및 관련 업무를 지원하였다.

또한 이날 오전에는 강경황산초에서 신규교사 수업 컨설팅에 이어, 학교업무최적화를 위한 각종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학교지원 의제 발굴 협의회를 가졌다.

아울러 오후에는 과학실험실 지원단 약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명초 과학실험실에서 과학 학습자료 폐기에 따른 컨설팅 및 과학실험실 정리를 도왔으며 마찬가지로 논산여중에서는 도서관지원단의 참여로, 도서 분류, 장서 점검 및 사서도우미 연수 등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이번 한 주간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에서는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와 드론을 활용한 학교 홍보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한편,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는 단위학교 자생력을 높이고 학교지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영역의 전문지원단을 구성하여 해당 학교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진구 교육장은,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보다 적극적인 소통과 학교업무최적화로 학교지원 만족도와 신뢰를 제고하는 학교지원센터가 되어줄 것을 강조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