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공업고등학교 안보 전시용 헬기(UH-1H) 전시장 개장
상태바
논산공업고등학교 안보 전시용 헬기(UH-1H) 전시장 개장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5.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공업고등학교(교장 박병원)는 교내 헬기(UH-1H) 전시장을 조성하고 5월 12일부터 일반인에게 공개한다. 이 헬기는 지난 3월 항공기계과로의 학과개편과 육군항공학교(교장 조재식)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로 육군항공학교로부터 학생들의 실습 및 안보 전시용으로 무상 대여받아 전시하게 됐다.

5월 12일 14시 개강식 이후 헬기 전시장 공개를 통해 지역사회는 가깝고, 편안하게 국가 안보에 대한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는 계기를 갖게 되고, 학교는 항공정비 인력 양성, 항공부사관 양성 등 국방전략 취업산업 분야에 기반한 군 관련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에 전시하는 UH-1H 기종은 지휘통제, 병력 및 화물수송, 전투 지원 임무를 수행하며, 승무원 2명을 포함 9명이 탑승할 수 있는 기종으로 길이 17.4m, 날개지름 14.6m, 높이 4.4m, 동체 폭 2.6m 규모이다.

한편 논산공업고등학교는 항공기계과 학과개편에 이어 우리 지역과 상생할 수 있고 지역이 필요로 하는 기술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학교, 지역에서 자랑할 수 있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지역의 명문 특성화고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