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우리 마을 바른 양치교실 운영
상태바
부여군, 우리 마을 바른 양치교실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1.05.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 우리 마을 바른 양치교실 운영

[충청메시지] 부여군 보건소이 지역주민 구강질환예방과 칫솔질 실천향상을 위해 ‘우리 마을 바른 양치교실’ 칫솔질 실천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연령이 높고 농업에 종사할수록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이 매우 낮은 경향을 보여, 50세 이상 농업에 종사하는 지역 주민을 우선 선정해 매일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기록표 작성을 유도하며 주민들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추진된다.

참여대상은 보건 기관별로 1개 마을 의무지정, 마을별로는 희망자를 모집해 총 36개 마을 594명이 참여하고 있다.

운영기간은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이며 참여자들은 점심식사 후 칫솔질 결과를 실천기록표에 작성하고 마을별 구강건강 서포터즈가 칫솔질 실천여부를 지속적으로 독려하며 운영기간 동안 구강관리 위생용품을 매달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에는 36개 마을 504명이 참여해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이 프로그램 운영 전 52.79%에서 88.51%로 35.72% 향상됐고 프로그램 참여자의 84.68%가 개인별 칫솔질 실천기록표 작성이 칫솔질 실천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으며 91.11%가 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구강보건사업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