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1년 제1차 정책소통 간부 토론회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1년 제1차 정책소통 간부 토론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05.1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간에 특색사업 공유.상승효과 기대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일 충무교육원 대강당에서 교육감을 비롯해 부교육감, 교육장, 직속기관장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정책 소통 간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그리고 직속기관의 주요 특색사업에 대해 기관 간에 상호 공유하고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사업의 상승효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12개 직속기관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운영, 충무공 이순신상 재정립, 우리 아이 맞춤 독서‘책 육아 배달서비스’운영, 찾아가는 수련프로그램 대체 운영 등의 다양한 특색사업을 제출하고 상호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

14개 교육지원청은 명화 전시 학부모 해설가 사업 ‘백제속으로 고마 걷쥬’ 운동 나비·곤충체험학습관 운영 우리고장 바로알기 ‘버스 타고 청양 나들이’ 환경특구 선도교육지원청 운영 등을 제안하면서 개별 교육지원청 사업을 넘어 전체가 함께할 수 있는 부분을 토론했다.

도교육청 부서에서는 상호존중 조직문화 정착을 통한 갑질 근절, 학교지원센터2.0 운영, 학교일상회복지원단 운영 계획, 충남형 학교 민주주의 지수 진단 계획, 올바른 한글사용 종합 추진 계획 등을 안내하고 각 기관의 협조를 요청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런 시간을 통해 다른 기관이 하는 사업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기관 운영의 안목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후에도 기관 간 토론회 자리를 계속 마련해 상호 연대의 지평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