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전국 최초 가구별 LPG탱크 보급 추진
상태바
부여군, 전국 최초 가구별 LPG탱크 보급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1.05.0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부여군이 은산면 가곡 2리와 임천면 군사 1리 마을 97개 가구를 대상으로 해 전국 최초로 가구 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구 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가구별로 200kg의 LPG소형저장탱크와 가스보일러 설치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LPG소형저장탱크를 설치하는 가구에 60만원의 사업비를 기본 지원하며 사업대상 가구에서 가스보일러를 추가 설치할 경우 30만원의 사업비를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어 가구당 최대 9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이다.

군에 따르면, 가구 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으로 기존 LPG 용기 배달방식에서 가구별 탱크 충전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가스가 떨어져 가스업체에 전화 주문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매월 사용한 만큼의 가스 요금만 지불하면 된다.

그리고 지역 내 가스업체가 근거리에서 책임 안전관리를 수행할 수 있어 군민들의 편의성과 가스 안전관리 측면에서큰 장점이 있다.

특히 관내 가스 판매사업자가 기존의 LP가스 용기보다 10~20% 저렴한 가격의 가스를 주민들에게 공급함으로써 지역주민과 지역 내 가스업계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모델로 평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거주하는 군민들의 에너지 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이며 “사업완료 후 상급기관에 정책 건의 등을 통해 더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