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99회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 표창장 수여
상태바
공주시, 제99회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 표창장 수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5.0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4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숨은 유공자를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어린이날 기념행사 대신 마련된 이날 표창장 수여식은 어린이와 아동의 안전‧권리 및 복지 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모범 교사와 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표창 대상 아동과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대상자 선정에 있어 각급 학교장과 기관장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주교육지원청과 각 읍‧면‧동의 추천을 받는 등 공정성을 기했다.

이날 공주시장상은 유구초등학교 6학년 조항찬, 석송초등학교 교사 강한별,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학부모 차민정 등 26명이 받았으며, 이인초등학교 6학년 강민경, 보육교사 김강옥,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학부모 이은희 등 26명이 공주시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김정섭 시장은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올바르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이 부모와 지방정부, 국가가 해야 할 역할”이라며, “앞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아동의 인권이 존중받는 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은 “코로나로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없는 현실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은 건강이다” 며 “오늘만큼은 어린이들의 웃음이 가득하길 바라며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의회에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