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코로나19 피해 취약계층에 한시 생계지원금 지급
상태바
논산시, 코로나19 피해 취약계층에 한시 생계지원금 지급
  • 조성우
  • 승인 2021.05.03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은 오는 10일 방문 신청은 17일부터 신청접수
▲ 논산시, 코로나19 피해 취약계층에 한시 생계지원금 지급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화를 위한 한시생계지원금을 신청접수한다.

한시생계지원금은 소득감소로 인해 생계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다른 복지제도 및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대상은 2019~2020년 대비 올해 소득이 감소한 가구로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이하이며 중소도시를 기준으로 금융재산·부채를 제외한 재산이 3억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 해당된다.

기초수급·긴급복지대상자, 긴급고용안정지원·버팀목자금프러스·피해농업인지원·방문돌봄종사자생계지원 등 2021년 정부재난지원금을 받은 자는 제외된다.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는 PC 또는 모바일 복지로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진행되며 직접 방문 신청을 원하는 경우는 오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한시생계지원금은 소득·재산 조사 과정을 거쳐 6월 중 지급될 예정으로 가구당 50만원씩 1회에 한해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한시생계 T/F팀을 구성하는 등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으며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시민이 소외받지 않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촘촘히 살피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시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시생계지원금 지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계속해서 코로나19로부터 지역과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사람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한 동고동락 논산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