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관리자 배움누리 1기 연수 진행
상태바
학교관리자 배움누리 1기 연수 진행
  • 조성우
  • 승인 2021.04.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학교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논의의 장
▲ 학교관리자 배움누리 1기 연수 진행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27일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 135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학교관리자 배움누리’ 1기 연수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장 아카데미’를 우리말로 바꾸고 진행하는 첫 번째 연수로써, 주제는 ‘미래교육과 학교혁신의 방향’이다.

교육디자인네트워크 안종복 이사장의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온양동신유치원 이한자 원장, 미당초 장철순 교장, 청양중 배종남 교장의 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어진 토의 토론은 학교급별로 13개의 온라인 소회의실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연수가 끝나는 동시에 온라인 평가도 실시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가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지만, 일방적인 연수에서 벗어나 강의와 운영 사례 발표, 토의 토론을 함께 진행해 소통하고 참여하는 연수로 준비했다”며 “참여자의 높은 호응으로 비대면 연수의 가능성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학교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의 목적에 맞게 학교혁신과 미래교육에 대한 논의들을 활발하게 펼쳐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 혁신학교와 혁신동행학교가 나아가야 할 길을 함께 만들어 가는데, 교장 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