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봉 도의원,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실현 불씨 ‘활활’
상태바
양금봉 도의원,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실현 불씨 ‘활활’
  • 조성우
  • 승인 2021.04.26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천~대야구간 단선전철 충남발전 걸림돌, 충남 서남부 고속철도 오지 오명 벗어야
▲ 양금봉 도의원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양금봉 의원으로부터 시작된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실현을 위한 도민들의 바람이 활활 타오르고 있다.

26일 양 의원은 “충남도의회 차원의 건의안 채택에 이어 전국시도의회의장단협의회 건의안 채택에 구슬땀을 흘린 결과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실현화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지난 328회 임시회에서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조기개량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 충남도의회를 통해 이에 대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려 멈춤 상태였던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실현화에 대한 불씨를 재 점화했다.

이는 지난 14일 전국시도의회의장단협의회 2021년 제3차 임시회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촉구 건의안’ 채택의 밑불로 작용해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실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배경이 됐다.

양 의원은 “현재 기획재정부가 웅천~대야 구간의 복선전철화 계획 반영을 위한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원안 통과를 위한 충남도와 서천군·보령시, 지역 정치권의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주장했다.

그동안 충남 경제활성화의 걸림돌이자 고속철도교통 오지로 전락할 우려가 큰 서남부권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 실현화에 해당 자치단체의 전략 부재와 지역 정치권의 관심부족이 이어져왔다는 설명이다.

이에 “충남과 전북의 산업·고용 위기 극복과 국가철도망구축 완성에 따른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이번 기회에 장항선 전 구간 복선전철화를 실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