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굿뜨래농업대학 비대면 교육 실시
상태바
부여군, 굿뜨래농업대학 비대면 교육 실시
  • 조성우
  • 승인 2021.04.26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강의로 농업인 학습 공백 줄인다
▲ 부여군, 굿뜨래농업대학 비대면 교육 실시

[충청메시지] 부여군이 무한경쟁의 글로벌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시대변화에 도전하는 유능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2021학년도 굿뜨래농업대학 교육과정이 지난 3월 18일 입학식 개최 후 본격적인 학사일정에 들어갔다.

특히 4월 중 셋째·넷째주 2주간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했다.

비대면 교육은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e-러닝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농산물가공과는 e-러닝 농산물 가공 총론·쌀 가공의 원리와 전분가공을 교육했고 딸기과는 e-러닝 콘텐츠 활용과 더불어 공주대학교 안승원 교수의 딸기 작물생리 주제 강의 영상을 촬영해 딸기과 SNS 채널인 네이버밴드에 게시해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교육 영상 시청을 통한 학습을 했다.

굿뜨래농업대학 학사 일정은 1년 과정으로 3월 18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30회 120시간 교육으로 일정 중 코로나19 거리두기 등 지역상황에 따른 비상시에는 이에 적합한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농업전문가 양성에 차질이 없도록 운영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대면·비대면 교육을 상황에 맞게 적절히 병행해 장기교육과정 공백 없이 농업·농촌을 창조적으로 이끌어 갈 인력양성을 목표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