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숨은 명소를 찾아라”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공주시, “숨은 명소를 찾아라”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04.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 아는 공주의 숨은 명소 ‘서프라이뷰’를 찾아라
▲ 공주시, “숨은 명소를 찾아라”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충청메시지] 공주시가 오는 6월 21일까지 ‘2021년 공주의 숨은 명소 서프라이뷰 찾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주의 숨은 명소 등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상품화해 관광홍보기능을 강화하고 시민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전국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뿐만 아니라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도 있다.

분야는 공주의 주요명소가 아닌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매력이 있는 장소와 그 주변 상권을 연계한 놀거리, 즐길거리 등을 주제로 한 사진과 영상이다.

영상은 2분 이내 단일 영상물, 사진은 3000픽셀 이상의 작품이어야 하며 개인 또는 팀당 최대 2건을 출품할 수 있다.

또한, 드론 관련 법규 및 안전 규정을 비롯해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상품권 등의 문제가 없도록 출품 규정과 유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신청은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시 관광과 관광마케팅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공모분야 별로 1등 1작품과 2등 2작품, 3등 2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종 결과는 오는 7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조관행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시민들이 나만의 명소를 찾아보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