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기경위 “수출 전국1위 올라설 로드맵 만들자”
상태바
충남도의회 기경위 “수출 전국1위 올라설 로드맵 만들자”
  • 조성우
  • 승인 2021.04.22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수출유관기관과 간담회 갖고 현안 청취…수출 증대위한 다양한 방안 논의
▲ 충남도의회 기경위 “수출 전국1위 올라설 로드맵 만들자”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가 수출 전국1위 쟁취를 위해 팔걷고 나섰다.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22일 충남경제진흥원을 방문해 도 수출유관기관 대표들과 간담회를 열어 수출 유관기관 별 사업 진행상황을 청취하고 도 수출지원 중점 추진계획을 주제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안장헌 위원장은 “세계경제가 길었던 침체기를 지나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반도체·석유제품 등 주력품목 수요증가에 대비해 선제적인 시장점유 확대전략을 마련해야 할 때”고 강조했다.

이어 “수출 품목별, 수입국가·대륙권·경제권별 및 가공단계별 등 데이터를 토대로 해외시장을 공략할 면밀한 로드맵을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공휘 의원은 “코로나로 상실된 해외마케팅 기회를 비대면 온라인 수출지원을 통해 만회하자”며 “충남도 시장개척단 온라인 추진을 비롯한 기업 수요에 따른 온·오프라인 융합방식 지원을 통해 수출성과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세계 인구 4위인 인도네시아 통상사무소 설치를 계기로 성장잠재력이 큰 동남아시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밖에 기경위와 수출 유관기관은 해외마케팅 패키지 사업, 해외전시박람회, 충남 FTA 활용지원센터 운영 등 각종 수출지원 사업 추진에 긴밀히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안 위원장은 “지금 경기침체의 돌파구가 수출증대에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충남이 수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날까지 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