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도 단위 유일 공공데이터 ‘우수’ 선정
상태바
전국 도 단위 유일 공공데이터 ‘우수’ 선정
  • 조성우
  • 승인 2021.04.2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행안부 ‘2020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결과 1등급 달성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도 단위로는 유일하게 1등급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매년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등 5개 영역 평가를 통해 공공데이터 운영 전반을 파악하고 정책 개선에 환류해 국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시행한다.

이번 평가에서 도는 전국 평균 69.5점 대비 매우 높은 수준인 85.47점을 기록, 전년도 평가 점수 63.26점보다도 20점 이상 오른 점수를 받아 전국 도 단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결과는 충남형 빅데이터 허브 플랫폼 구축,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등 우수한 데이터 관련 사업 발굴·추진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앞으로도 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맞춰 올해 1월 조직개편으로 신설한 ‘데이터정책관’을 통해 공공·빅데이터 및 통계 등 데이터 업무를 총괄하고 디지털 뉴딜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 관계자는 “데이터정책관실을 중심으로 도정 발전과 도민 편의 증진을 위해 데이터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