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상월면 100세건강위원회, 걷기릴레이 ‘바통줄게 건강다오’ 운영
상태바
논산시 상월면 100세건강위원회, 걷기릴레이 ‘바통줄게 건강다오’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1.04.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건강한 걷기 실천
▲ 논산시 상월면 100세건강위원회, 걷기릴레이 ‘바통줄게 건강다오’ 운영

[충청메시지] 논산시 상월면 100세건강위원회가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내기 위해 ‘건강관리 비대면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작인 ‘바통줄게, 건강다오~’를 운영, 지역사회에 걷기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바통줄게, 건강다오~’는 단순한 걷기에 바통 전달이라는 색다른 목표의식을 심어 ‘주민 간에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하며 흥미롭게 걷기운동을 이어가자’는 의미로 진행되는 릴레이 형식의 걷기장려 사업이다.

상월면 100세건강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대우리에서 학당리, 숙진리로 이어지는 1번 코스와 상도리에서 석종리, 신충리로 이어지는 2번 코스까지 두 가지 릴레이 구간을 운영하며 여러 마을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건강위원회 관계자는 “손쉽게 실천할 수 있고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릴레이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와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나와 이웃, 마을이 더불어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월면 100세건강위원회는 면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자 스마트워킹체조, 플러스 걷기 운동 등을 운영하는 등 꾸준한 건강자치 활동을 이어나간 노력을 인정 받아 지난해 ‘100세건강공동체만들기 평가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