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청렴문화 정착 ‘앞장’, 찾아가는 청렴 간담회 개최
상태바
논산시, 청렴문화 정착 ‘앞장’, 찾아가는 청렴 간담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04.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애로사항 청취 등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가져
▲ 논산시청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통한 청렴문화 정착에 나선다.

논산시는 지난 20일부터 1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국민권익위원회의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로 보다 청렴한 논산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으며 간담회를 통해 읍·면·동 직원의 업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함으로써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의식 향상과 청렴도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업무처리 시 청탁을 거절하는 방법과 음주운전 제로화를 비롯해 감사 지적사항 개선 방향 공공재정환수법 공직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을 이해하기 쉬운 사례와 함께 설명해 교육의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시는 본청 부서별 청렴 교육과 전 직원 청렴서약서 작성은 물론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등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통해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청렴 문화 확립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성찰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계속해서 직원교육 및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청렴한 공직윤리 정착과 조직문화를 조성해 부패 없는 ‘청렴 논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