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어르신 건강걷기대회 성료
상태바
공주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어르신 건강걷기대회 성료
  • 조성우
  • 승인 2021.04.1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건강걷기로 이겨내요
▲ 공주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어르신 건강걷기대회 성료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지난 16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어르신 건강걷기 대회가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앞 당간지주 공원 일원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경로당 등이 지난해부터 장기간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어르신들에게 생활의 활력소를 주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참가자 전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준비운동을 마친 참여 어르신들은 조별로 나눠 당간지주에서 나태주 풀꽃문학관, 역사영상관, 하숙마을 등 제민천 일원을 문화해설사와 함께 돌아보며 공주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정섭 시장은 “이번 건강걷기대회가 어르신들에게 일상화된 생활방역을 준수하면서 맞춤형 활동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국 최초의 어르신놀이터 조성과 경로당 무료급식 확대 등 공주형 고령친화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춘수정에 조성 중인 어르신놀이터에 무료급식소를 9월경부터 설치,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공주노인종합복지관을 대한노인회 공주지회가 신축 건물로 이전함에 따라 이용하기 편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해 어르신들에게 취미, 일자리, 자원봉사, 건강관리 등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