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고와 부여여고 통합 관련 학부모 투표 일정 확정
상태바
부여고와 부여여고 통합 관련 학부모 투표 일정 확정
  • 조성우
  • 승인 2021.04.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2일 중앙선관위 온라인 투표와 현장 투표 병행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13일 제2차 부여여자고등학교 이전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부여고등학교와 부여여자고등학교 통합에 관한 학부모 설문조사 일정을 확정했다.

투표는 5월 12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개표는 당일 오후 8시 30분에 실시한다.

투표 참여 대상은 부여고 부여여고 관내 11개 중학교의 재학생 학부모이며 투표인 명부는 4월 23일까지 확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투표인 누락이나 잘못된 표기 등 오류 방지를 위한 투표인 명부 열람은 4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충남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 방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처하고 투표율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투표와 현장 투표를 병행한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또는 부여중학교에 있는 현장 투표소에 직접 방문해 투표할 수도 있다.

투표는 통합에 찬성 또는 반대 의사를 표시하는 형식이며 통합 찬성이 60% 이상이면 2024년 3월 1일 두 학교는 부여고등학교 위치로 통합한다.

한편 부여여자고등학교는 ‘사비 왕궁터 발굴과 정비사업’의 핵심 지역에 위치해 이전이 불가피한 실정이며 유적 훼손의 우려 때문에 증·개축 등 시설 투자도 할 수 없어 열악한 교육환경에 놓여 있다.

충남교육청은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해 지난해 부여여고를 부여군에서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종합타운 부지 내로 이전하는 것을 교육부와 행정안전부 공동투자심사에 의뢰했다.

그러나 심사에서 ‘관내 소규모 고등학교와 통합 검토’ 등의 부대의견으로 반려됐다.

이에 같은 해 12월 ‘부여여자고등학교 이전 추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해당 위원회에서 교육부와 행정안전부의 결정을 존중해 부여고등학교와 부여여자고등학교 통합을 위한 학부모 투표 등 관련 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