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안건소위, 교통사고 저감 대책 주문
상태바
충남도의회 안건소위, 교통사고 저감 대책 주문
  • 조성우
  • 승인 2021.04.05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8회 임시회 교통연수원 업무보고 청취…4개 안건 심의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5일 제328회 임시회 1차 회의에서 충남도교통연수원으로부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교통사고 증가에 따른 인명·재산피해 저감 대책 추진을 당부했다.

지정근 부위원장은 “전동형 킥보드가 증가하면서 사고율이 증가하는 만큼 수요조사와 관련 교육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또 “녹색어머니회연합회 교육 시 집행부와 의회 등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과 일정을 고민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복만 위원은 “금산 등 면 단위 지역은 대중교통이 불편해 고령자의 자가용 이용이 불가피하다”며 “고령운전자 교육에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전익현 위원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교육의 세부계획을 묻고 녹색어머니회연합회와 연계한 교육 정책 활용, 연계 방안 개선 등을 주문했다.

최훈 위원은 코로나19 관련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대한 2021년도 도 예산 미반영된 사항을 질의하며 “필요하다면 나중에라도 집행부와 협의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계양 위원장은 교통사고 건수와 사망자 수 증감 현황을 언급하며 “효율적인 교통연수원 교육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위원들은 이날 ‘소방공무원 마음공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4개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