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간주도형 겨울축제 개발 협약 체결
상태바
공주시, 민간주도형 겨울축제 개발 협약 체결
  • 조성우
  • 승인 2021.04.0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천결빙시스템 특허업체와 얼음공주 축제 개발 추진
▲ 공주시, 민간주도형 겨울축제 개발 협약 체결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5일 시청 집현실에서 ㈜신성케이엔씨와 민간주도형 겨울축제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섭 시장과 하천결빙시스템 특허업체인 ㈜신성케이엔씨의 신용탁 대표이사, 조기태 사곡면 호계2리 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 겨울 사곡면 일원에 얼음공주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신성케이엔씨는 얼음공주 축제 활성화를 위한 기획 및 시설 설치 운영 얼음공주 축제 하전 결빙시스템 설치 운용 얼음공주 축제 운영법인 설립 지역민 일자리 창출 등에 나서기로 했다.

시는 얼음공주 축제 개최를 위한 인허가 사항과 홍보, 공공기관 업무 협조 등의 제반사항을 돕기로 했다.

㈜신성케이엔씨 측은 하천결빙 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날씨로 인한 축제 개최의 불확실성을 없애는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밝혔다.

이 기술을 통해 얼음 썰매장, 얼음낚시 등 축제 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정섭 시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닌 사곡면과 힘을 모아 멋진 축제를 만들어 낸다면 군밤축제와 함께 공주시 양대 겨울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기업과 마을이 중심이 되는 자립형 민간축제를 만드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