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동학사 벚꽃 관광지서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공주시, 동학사 벚꽃 관광지서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4.0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 당부, 방역상황실 운영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3일 계룡산 동학사 일원 벚꽃 군락지에서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주시관광협의회(회장 안연옥)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심은석 공주경찰서장과 공주시관광협의회, 동학사 벚꽃축제추진위원회 그리고 반포면 주민 등이 참여했다.

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계룡산 벚꽃축제를 취소했지만 상춘객들이 몰릴 것으로 판단하고 거리두기 등 현장점검과 함께 방역수칙 준수를 안내했다.

또한, 개인행동수칙 홍보물과 휴대용 손소독제를 상춘객들에게 나눠주며 코로나19 예방법을 홍보했다.

공주경찰서는 마스크 착용 및 보행자 간격유지와 안전 등 행정명령 이행을 지도했다.

김정섭 시장은 동학사 상가번영회 관계자들을 만나 계룡산 벚꽃축제가 취소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 시장은 “벚꽃 개화기를 맞이하여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관광객과 시민의 안전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캠페인을 집중 실시하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유지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3월 29일부터 일주일간 현장에서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축제 취소 및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 등 안내하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