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 컴퍼니, 논산계룡산림조합, 지역인재양성 장학금 기탁
상태바
㈜맥키스 컴퍼니, 논산계룡산림조합, 지역인재양성 장학금 기탁
  • 조성우
  • 승인 2021.04.0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맥키스 컴퍼니, 논산계룡산림조합, 지역인재양성 장학금 기탁

[충청메시지] 논산시는 1일 ㈜맥키스 컴퍼니와 논산계룡산림조합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지역인재양성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지난 2018년 시와 ㈜맥키스 컴퍼니는 주력상품인 ‘이제우린’의 판매 1병당 5원씩을 적립해 10년 간 총 1억 4천만원의 장학금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올해 ㈜맥키스 컴퍼니는 1015만원을 기탁했으며 현재까지 총 2338만원의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이 모였다.

조웅래 ㈜맥키스 컴퍼니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판매량이 감소돼 전년대비 기탁금이 줄어 아쉽지만 논산지역의 우수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또한 논산계룡산림조합도 논산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 현재 누적 3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 꿈나무 인재 육성에 동참하고 있다.

신현호 논산계룡산림조합장은 “미래성장의 원동력인 지역 꿈나무들이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논산지역 발전과 산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산림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 날 전달된 장학금이 지역인재육성에 큰 기여를 하는 것은 물론 기업이 선도하는 기부문화확산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사람에 대한 값진 투자’라는 시정가치에 동참해주신 ㈜맥키스 컴퍼니와 논산계룡산림조합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사람 키우는 논산, 동고동락 논산의 ‘사람 중심’가치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미래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