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Wee센터, 2021년 자문의 특별상담‘희망씨앗솔루션’운영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Wee센터, 2021년 자문의 특별상담‘희망씨앗솔루션’운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4.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 Wee센터는 2021년 2월부터 ‘위(Wee)센터 「희망씨앗솔루션」자문의 특별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자문의 특별상담은 소아청소년 전문의(국립공주병원) 김경민을 자문의로 위촉하여 위기학생의 학교적응을 위한 전문적 자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3주차 수요일에 정신의학적 지원이 필요한 심리·정서적 고위기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자문의 특별상담은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의료적 자문을 제공하는 단회상담으로, 병원연계 및 종합 심리검사 지원 등 사후관리까지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Wee센터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문의하여, 일정을 확인하고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이진구 교육장은 “성장기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정서·행동 발달상의 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악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기대가 되며 나아가, 자문의 특별상담을 통해 상담 및 정신과 진료에 대한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인식 개선 도모와 심리치료의 적시성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