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갤러리 이음‘제2회 류춘자 개인전’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갤러리 이음‘제2회 류춘자 개인전’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03.3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일상의 감정을 전해주는 따뜻한 시선,‘시간 속으로’
▲ 충남교육청 갤러리 이음‘제2회 류춘자 개인전’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3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교육청 별관 1층 갤러리 이음에서 ‘제2회 류춘자 개인전’을 개최하고 있다.

‘시간 속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류춘자 작가의 작품 ‘만남’ 등 15점이 전시되어 지나는 이들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작가 류춘자는 서림초등학교 교장으로 한국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선, 대한민국 안견미술대전 입선, 서해미술대전 우수상, 도솔미술대전 특선 등 다수의 수상을 했으며 그동안 다섯 차례 개인전과 단체전 전시 등 왕성한 활동을 해온 작가이다.

작가는 작품 설명회에서 “그림 색의 작은 차이에서 느끼는 미묘한 감정이 서로 다른 느낌을 주듯이 인생에서도 작은 차이로 인생길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자연과 일상 속에서 느끼는 감정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전하는 그림을 그리고 싶다”고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오롯이 교직의 길을 걸어가는 작가가 틈틈이 해온 작품 활동의 결과를 교육청 갤러리 이음에서 전시하게 된 것을 축하드린다”며 “작가의 인생과 삶에 대한 시선이 온통 담겨있는 작품들을 볼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 이음은 2019년 도교육청과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을 연결하는 통로를 문화공간으로 만든 전시공간이다.

교직원과 학생들의 작품을 주로 전시해 온 이음은 그동안 11회의 전시회를 개최했으며 그림은 물론 조각,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작품과 학생 작품을 전시해 큰 인기를 끌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