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청렴정책 추진에 발벗고 나서다
상태바
충남교육청 청렴정책 추진에 발벗고 나서다
  • 조성우
  • 승인 2021.03.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학교의 96%가 청렴정책 추진 우수기관에 선정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도내 전체 기관과 학교에 대해 2020년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평가한 결과 전체 800개 기관 중 768개를 청렴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2011년부터 해마다 시행하고 있는 청렴 정책 추진 실적 평가는 기관과 학교의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 실적과 노력도를 업무최적화 추진실적 기관 전화 친절도 평가 결과 외부고객과 소통하는 날 운영 실적 청렴 교육 이수 실적 각종 사업 내역 공개 등 19개의 지표로 측정하는 제도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각 기관의 청렴 실천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되면서 해마다 평가 평균점이 상승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에서 1등급 기관은 768곳으로 전체의 96%를 차지했다”고 언급하면서 “최근 각종 논란으로 공직자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급격하게 떨어졌지만, 그동안 우리교육청이 노력했던 청렴, 반부패 성과가 빛이 바래지 않도록 교육 구성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청렴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민원인 만족도 조사, 고위공직자 청렴실천 서약, 공직자 부조리 신고 안내 문자 발송, 청렴 틈새 교육 운영, 청렴 상시학습 체계 구축, 학교알림장 활용 청렴정책 홍보, 적극 행정 조직문화 활성화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기관의 자율적 청렴도 향상 노력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