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교육 추진
상태바
부여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교육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1.03.2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교육 추진

[충청메시지] 부여군이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업기계 순회교육은 농업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농업인의 자가 경정비 기술 능력 배양을 통한 경영비 절감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목적으로 실시하며 군은 농기계 수리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을 중심으로 지난 18일 은산면 각대리 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80회에 걸쳐 80개 마을을 순회하며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순회교육은 농업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소형 농업기계를 대상으로 하며 농기계 사전점검은 물론 고장 원인파악 및 증상에 따른 자가 경정비 기술교육과 함께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이용 기술교육을 병행 실시한다.

아울러 소모성 부품을 다량 확보해 2만원 미만의 농기계 부품의 경우 무상으로 현지에서 경정비 서비스를 실시하고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굿뜨래 전문자원봉사단과 협업으로 이미용, 발마사지, 수지침 등 7개 분야의 이동봉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본 순회교육을 통해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작업 지연 및 작업 불편을 해소하고 적기영농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고의 농업기계 전담 교육요원을 투입해 양질의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