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스마트청양’ 민간 확산 본격 시동
상태바
청양군 ‘스마트청양’ 민간 확산 본격 시동
  • 조성우
  • 승인 2021.03.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추진위원회 결의문 채택
▲ 청양군청

[충청메시지] 청양군이 스마트청양 군민운동과 관련 공직사회 활성화에 이어 민간영역 확산을 적극 도모하고 있다.

군은 지난 24일 29명으로 구성된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추진위원회 회의를 열고 그동안의 추진성과를 공유하면서 민간영역 확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추진위원들은 “군민과 함께하면 더 쉽게 더 빨리 스마트청양 운동을 확산할 수 있다”며 세 가지 실천사항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채택한 내용은 청양상품 구매하기, 청양식당 이용하기, 청양에 주소 두고 공부하기 양질의 상품을 적정가격에 판매하고 청결한 환경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 나 먼저 실천하고 군민 전체로 확산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 등이다.

그동안 군 차원에서는 사무관리비 등 운영예산 119억원 중 80억원 군내 집행, 1분기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 296명 지역인재 채용, 청양사랑상품권 18억원어치 구매, 공직자 지역물품 구매 릴레이 등 스마트청양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김윤호 부군수는 “코로나19 때문에 군민결의대회를 개최하지 못하는 등 스마트청양 확산에 제약이 있지만, 사회단체와 건설현장 등 민간영역에서도 참여 분위기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범 군민적 움직임인 만큼 머리를 맞대고 좋은 방안을 찾자”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