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
상태바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3.1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사랑위원논산지역연합회, 국제로타리3680지구 논산10지역 업무협약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11일 교육지원청 신관 제2회의실에서 법무부법사랑위원논산지역연합회와 국제로타리3680지구 논산 10지역 로타리클럽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의 의식변화와 다변화된 학교폭력 유형에 따른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청소년 비행 예방과 학교폭력 예방 생태계를 구축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 여건을 조성하는데 지역사회와의 상호 지원체제가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추진하게 됐다.

협약 내용으로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활동 상호협력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확산 활동 ▲체험중심 언어문화 개선 활동 ▲청소년 선도보호활동 협력 ▲학교폭력 근절 인식개선 활동 ▲학교폭력 예방 상호기관 홍보 등이 포함돼 있다.

윤선근 법무부법사랑위원논산지역연합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에서 학생들이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창영 국제로타리3680지구 논산10지역 대표는 “요즘 또 다시 학교폭력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며 “논산 10지역 로타리클럽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과 선도 활동에 앞장서서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구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지역사회가 함께할 때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논산계룡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법사랑위원논산지역협의회와 국제로타리3680지구 논산 10지역 로타리클럽을 비롯한 지역사회와 연계해 논산계룡의 모든 학교가 행복한 공간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지원청과 법사랑위원논산지역연합회, 로타리클럽은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청소년 선도 보호활동, 학교폭력 근절 인식 개선 활동, 체험중심 언어문화 개선활동 등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