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호 청양부군수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
상태바
김윤호 청양부군수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
  • 조성우
  • 승인 2021.03.0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충남도청 방문해 현안사업 10건 지원 건의
▲ 김윤호 청양부군수 국·도비 예산 확보 총력

[충청메시지] 김윤호 청양부군수가 지난 8일 충남도를 방문, 적극적인 국·도비 확보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김 부군수는 지역 현안의 원활한 추진과 각종 공모사업 선정과 관련 당위성과 시급성을 설명하면서 충남 광역형 기후환경교육연수원 유치 농촌협약 공모사업 유치 청남지구 지표수 보강 개발사업 대치면 시전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 등 10개 사업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김 부군수는 충남 기후환경교육연수원 청양 유치에 대해 입지의 강점과 준비사항, 균형발전을 강조하면서 협력을 구했다.

칠갑산휴양랜드는 기후환경교육연수원 입지로서 최적 조건을 갖췄고 무엇보다 별다른 추가비용 없이 기존시설을 100% 활용할 수 있다.

기존 펜션동은 별다른 리모델링 없이도 생활관 활용이 가능하고 파3 골프장 → 생태놀이터, 생태탐방로 관리동 → 사무동 썰매장 → 야외 체험학습장, 자연마당 영상사격장 → 전시관 다목적 휴양관 → 교육관으로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접근성도 뛰어나다.

충남 전역에서 1시간 내 찾아올 수 있고 인근에 서부내륙고속도로 청양IC가 건립될 예정이다.

김 부군수는 이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400억원 규모의 농촌협약 선정과 관련해 정책개발행정협의체 구성 등 준비상황을 내세우며 지원을 건의했다.

그는 또 청남지구 지표수 개발사업과 시전지구 용수개발사업에 대해 충남도 우선순위사업 반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부군수는 “재정여건이 열악한 청양 발전과 주민편의 향상을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 외에 다른 방법이 없다”며 “중앙부처, 충남도와의 적극적인 소통 속에서 관련 예산을 확보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