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에 이어지는 이웃사랑 실천 “따뜻한 명절 보내세요”
상태바
논산시에 이어지는 이웃사랑 실천 “따뜻한 명절 보내세요”
  • 조성우
  • 승인 2021.02.08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설 명절을 앞두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동고동락’ 나눔 실천이 이어져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논산시는 NH농협 논산시지부가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을 위한 ‘새해맞이 떡국 떡’ 250Kg를 기탁했다고 전했다.

최생영 지부장은 "추운 겨울,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이 명절에 따뜻한 떡국을 드실 수 있도록 나눔에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지속적인 나눔 경영 실천에 앞장서는 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기탁 받은 떡을 시 관내 거주 사례관리대상자 및 저소득 가정 85가구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가족, 이웃과 떨어져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자를 위한 나눔도 이어졌다.

대한적십자 논산지구협의회는 손수 만든 떡국 떡, 나물 5종을 논산시 주민생활지원과에서 준비한 과일 꾸러미와 함께 자가격리자 44명에게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신만수 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명절을 외롭게 보내야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황명선 시장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더불어 살아가는 동고동락 정신을 실천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