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2021년 만든다. 핵심은 ‘지속가능 발전’
상태바
함께 성장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2021년 만든다. 핵심은 ‘지속가능 발전’
  • 조성우
  • 승인 2021.02.05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지속가능한 발전전략을 통해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고 ‘함께 성장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논산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만드는 데 집중한다” 논산시는 4일 2021년 주요업무보고회를 열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고 경쟁력 있는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논산의 획기적인 미래 비전을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보고회는 1차적으로 부서 내 담당자와 부서장 간의 중점업무보고를 가진 이후 해당 국·소장 및 실·과·소장과 1주일간 핵심사항에 대한 충분히 논의해 최종적으로 시장에게 보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아이디어 공유·문제점 진단·해결방안 모색 등 업무 추진 과정 전반에 걸친 협의와 소통의 시간으로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한국판 뉴딜에 발맞춘 논산형 뉴딜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정부 방침에 맞춰 필요한 시점에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사업을 준비함과 동시에 국·도비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시정의 핵심 가치는 ‘시민중심’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코로나19와 같은 감염증, 각종 자연재해, 사고는 물론 아동·노인 학대 등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이 구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히 저출산·고령화 등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공급자 중심이 아니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늘어나는 복지 수요에 발맞춰 세심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통합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명선 시장은 마지막으로 “일자리, 기업유치, 관광산업 등 지역이 가진 특성과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지속가능한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각 부서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불어넣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 해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논산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