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관내 영어교사 대상 “수업나눔 Talk! Talk!”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관내 영어교사 대상 “수업나눔 Talk! Talk!”
  • 충청메시지 조성우기자
  • 승인 2017.12.05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 영어교사 간 수업공유 및 소통·공감의 장 마련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에서는 제 1회의실에서 학생중심 영어수업모형을 공유하고, 관내 영어교사 간에 소통·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수업나눔 Talk! Talk!”를 실시했다.

논산·계룡 지역 실용영어 지원단 멤버인 영어교사 길연섭(대건중), 김효순(노성중), 윤정원(논산여중), 주재희(용남중), 김서영(계룡중), 김상영(용남중), 허은영(용남중)가 개별 부스를 운영하며 △스마트폰 기반 스마트 영어 수업 △Think Process 협동학습 △게임을 활용한 영어 말하기 연습 △학생중심 활동형 프로젝트 △과정중심평가 △Globalization을 위한 프로젝트 수업 △Visual Thinking을 통한 문법학습과 같은 수업모형을 관내 영어교사들에게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행사 진행 과정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수업공유가 강사들의 강의식 발표가 아니라, 강사들이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부스에서 편안한 대화를 통해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행사장을 방문한 관내영어교사들은 “부스에서 대화를 하는 방식으로 수업공유가 이루어짐으로서 영어교사 간 수업, 학생지도, 학교생활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또한 해당 행사를 운영한 실용영어 지원단의 교사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관내 영어교사들이 만나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좀 더 많이 만들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