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암면, 주민자치센터 개소식
상태바
장암면, 주민자치센터 개소식
  • 충청메시지 조성우기자
  • 승인 2017.11.1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층 주민센터 사무실, 컴퓨터실, 풍물실, 독서실, 체력단련실과 2층 대회의실, 휴게공간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13일 장암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이용우 군수를 비롯한 지역주민 및 마을이장, 기관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17억원이 투입되어 약 4년여간에 걸쳐 신축된 주민자치센터는 장암면 석동리 670㎡의 면적에 1층 주민센터 사무실, 컴퓨터실, 풍물실, 독서실, 체력단련실과 2층 대회의실, 휴게공간 등이 설치됐다.

주민들의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은 물론 건강,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주민자치센터는 주민자치위원회 구성과 센터에서 운영할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선정해 참여자 모집 등의 과정을 거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병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장암면 주민자치회는 그 어느 지역보다 더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주민자치회로 활동할 것” 이라며 “지역내 주민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 이용우 부여군수

이용우 군수는 “장암면 주민자치센터가 주민자치 역량을 한층 더 높이고 지역발전의 구심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주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주민 스스로가 자치시대를 열어가는 주민자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