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L858기 사건 30주기] ⑩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상태바
[KAL858기 사건 30주기] ⑩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 진실의 길
  • 승인 2017.10.25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국 신부

◈ 신원미상의 김현희

문 106) 김현희의 신원이 참으로 궁금합니다. 도대체 김현희는 누구인가? 115명이 탑승한 대한항공기를 폭파하여 죽였다는 살인범 김현희가 특별사면을 받고 국정원 직원과 결혼하여 경주에서 잘살고 있다는 것은 일반인의 상식에서는 납득이 안갑니다.

답) 수사기록과 김현희 책을 펼쳐 보면서 ‘만들어진 테러범’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정확히 말해서 ‘전두환의 구세주’ 아닙니까? 김현희 아니었으면 전두환은 벌써 처벌받고, 단죄되었습니다. 전두환은 KAL858기 사건으로 최고의 행운을 누리고 구사일생 살아난 인물입니다.

문 107) ‘전두환과 김현희’ 둘을 합성해놓으니 한폭의 멋진 그림이 나오네요.

답) 두 사람의 그림 배경에 무지개를 그려 넣어보세요. 제목은 ‘무지개 공작’ 입니다. 무지개 공작의 두 주인공 전두환과 김현희 아닌가요?

문 108) 그토록 복잡한 사건으로 보이는데 전두환과 김현희를 바탕화면에 깔고 사건을 바라보니 눈에 확 들어오네요.

답) 김현희 관련 수사기록의 첫장에 김현희의 모든 것이 다 들어있습니다. 제 사무실에 수사기록과 재판기록 관련하여 A4 용지의 5천여쪽 자료와 일본 신문자료 3박스, 가족회 관련 자료 3박스가 있습니다. 그런데 김현희의 신원에 대한 핵심은 수사기록 첫페이지에 다 나와있습니다.

문 109) 5천여쪽의 수사와 재판기록을 모두 검토해야 김현희 사건의 진실을 아는 것 아닌가요?

답) 당연히 맞는 말씀입니다. 수사의 기초는 피의자 신원조회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신원증명서에 필수적으로 기재할 사항은 본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증명 번호, 본적, 주소, 증명사항, 증명 내용 등을 상세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그런데 김현희 인적사항에 대한 수사기록을 보면 신원미상의 인물입니다.

문 110) 신원미상이라는 증거가 있나요? 김현희는 TV프로에 나와서 자신이 북한인으로서 이 사건의 테러범이라고 매우 강조하는데 자신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증거를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답) 하나하나 검토해 봅시다. 김현희는 누구나 다 발급받는 북한의 주민등록증이 없습니다. 북한에서는 공민증이라고 합니다.

문 111) 공민증을 분실할 수도 있잖아요.

답) 우리가 말하는 것은 공민증을 소지했냐의 문제가 아니라 공민증 번호를 묻는 것입니다. 국정원은 한국에 입국한 북한인 신원 증명을 주민등록번호 대신 공민증 번호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신원증명서에도 필수적으로 기재하게 되어 있습니다. 만 17세 이상의 탈북자는 국정원 합동신문센터에서 조사를 받을 때 반드시 공민증 번호를 제시해야 합니다.

탈북자에 대한 기본적인 신원 증명이 공민증 번호인데 김현희 기록 카드에는 전혀 없습니다. 김현희가 한국에 들어올 당시의 나이가 25세인데 당연히 공민증 번호가 있어야지요.

문 112) 우리들이 관공서, 은행, 심지어는 휴대폰을 개설할 때에도 주민등록번호를 제시하는 것은 필수 아닌가요? 신원증명의 기초가 주민등록번호인데, 김현희에게는 없습니다. 

김현희가 종편 방송에 나와서 왜 나를 의심합니까? 저는 진짜 북한 사람이 맞습니다고 주장합니다. 이 문제는 어떻게 봐야 합니까?

답) 탈북자들이 내려오면 만 17세는 공민증번호를 반드시 밝혀야 하고, 17세 이전의 아이들은 부모들이 입증해줍니다. 김현희 주장대로 북한 사람은 맞는데 공민증 번호를 모르니까 17세 이전에 탈북을 한 김현희로 보면 답이 나옵니다. 

그렇게 하면 17세 이전에 탈북을 한 김현희가 제 3국으로 가서 지내다가 일본에 있다가 KAL858기 무지개 공작 사건에 투입되었다는 시나리오에 적용하면 퍼즐이 맞춰지지 않나요?

문 113) 공민증과 노동당은 연계가 됩니까?

답) 북한에서는 공민증을 받으면 조선 노동당이 될 수 있는 기본 자격이 주어집니다. 공민증이 있어야 노동당 당원 신청이 가능하지요.

 

◈ 김현희의 기억력 상실

문 114) 김현희가 노동당에 입당하고 노동당원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노동당증 번호가 있나요?

답) 김현희 인적사항을 보면 공민증 번호도 빠지고 노동당증 번호도 빠져있습니다. 노동당에 입당했다는 주장은 합니다만 노동당증 번호를 전혀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안기부 수사 발표문에 “김현희는 1982년 4월 15일 공작원 교육 중에 조선 노동당에 입당하고, 입당식은 2일 전인 4월 13일에 가짐. 그러나 당증 번호는 기억 못함.”

자신이 노동당에 입당한 것을 입증하기 위해서 노동당 관련 그림도 그리고, 진술서도 씁니다. 그가 노동당 입당을 증명한 진술들은,

“저는 1980년 2월 27일에 조선 노동당에 입당했습니다.”

“저는 1982년 4월 15일에 조선 노동당에 입당하여 당증을 수여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저는1984년 4월 15일에 조선 노동당에 입당하여 김일성 초상화 앞에서 선서식을 했습니다”

진술은 많은데, 실체적 진실은 없습니다.

문 115) 어떻게 2년마다 노동당에 입당할 수 있나요? 노동당은 자유롭게 탈당도 하고, 다시 재입당할 수 있는 당입니까?

답) 탈북자들의 말에 따르면 조선 노동당은 아무나 가입하는 당이 아닙니다. 노동당 입당 신청을 해도 중앙당에서 신원조회를 하고, 당 충성도와 성분을 조사하여 까다롭게 선발을 합니다. 

북한에서 가장 명예로운 신분인 노동당원으로 선발되었다고 하는데, 자신의 입당일도 언제인지 몰라서 세 번이나 번복하는 특수 정예 공작원입니다. 노동당을 한번 가입하기도 힘든데, 탈당하고 재입당을 하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

문 116) 김현희가 하루 빨리 노동당 입당일을 하나로 골라잡기를 바랍니다.

답) 노동당원들에게는 노동당증 번호도 부여됩니다. 정치적 생명을 무엇보다 중시하는 북한에서 노동당원은 노동당증 번호를 외우고 있는 것은 필수이겠지요. 

김현희의 인적사항을 보면 노동당증 번호가 하나도 없습니다. 정예 공작원으로서 훈련과 교육과정에서 수없이 되뇌어서 외워야 하는 노동당증 번호를 모른다니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제가 탈북자에게 문의해봤습니다.

“노동당증 번호는 왜 중요합니까?”

“노동당원은 노동당증을 가지고, 본인이 노동당사에 가서 매월 당비를 납부해야 합니다. 노동당증이나 번호를 모르면 당비를 못냅니다. 당비는 한달 급료의 2%를 냅니다. 

당비를 내는 날 당에서는 업무지시가 내려옵니다. 업무지시를 받아 임무를 수행하고, 보고해야 합니다. 그러나 당증이 없거나 번호를 모르면 당원으로서 자격을 박탈당합니다”

이렇게 노동당증은 노동당원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신분증입니다.

문 117) 김현희가 노동당원으로 활동하고, 특수 정예공작원으로 7년 8개월간 살았다는데 노동당증 번호를 기억을 못한다니 참으로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답) 김현희 수사기록을 5천여 쪽을 보면 25년 동안 북한에서 일어난 일들을 미주알고주알 다 기억해 냅니다. 학교 친구들과 지인들 이야기, 초중고 대학 선생님들의 나이, 신장, 경력, 과목까지 다 기억하여 진술합니다. 

수사기록에서 그런 내용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딱 두 가지는 기억을 못합니다. 공민증 번호와 노동당증 번호만 전혀 기억을 못합니다.

수사관이 노동당증 번호를 왜 기억 못하는가 물었더니 노동당증을 발급받고 3개월 후에 당 지도원에게 맡겼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증 번호를 기억 못 한다고 합니다.

탈북자의 증언에 따르면 “노동당증은 반납하지 않습니다. 그게 없으면 당비도 못내고, 당의 지시도 못받는데 무슨 반납을 합니까? 설사 반납했다 해도 노동당증 번호는 머릿속에 있지 않습니까?”

문 118) 김현희의 이력을 보면 김일성 종합대학 출신, 평양 외국어대 출신의 최정예 공작원, 8년 동안 엘리트 코스만 밟은 중앙당 대외정보국 출신의 대남 공작원 아닌가요? 

그런데 정작 누구나 아는 공민증 번호와 노동당증 번호를 기억 못하여 인적사항이 모두 공란이 되어있다니 정예 공작원 출신으로서 자격 미달 아닌가요?

답) 국정원에서 북한 대백과사전을 갖다 놓고 김현희의 화려한 이력서를 만들어 주지 않나 싶네요. 정작 핵심적이고, 본질적인 신원은 모두 여백으로 처리했더군요. <계속>

 

[KAL858기 사건 30주기] ①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KAL858기 사건 30주기] ②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KAL858기 사건 30주기] ③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KAL858기 사건 30주기] ④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KAL858기 사건 30주기] ⑤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KAL858기 사건 30주기] ⑥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KAL858기 사건 30주기] ⑦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KAL858기 사건 30주기] ⑧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KAL858기 사건 30주기] ⑨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