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주관 연구기관으로 선정.전국교육청중에서 유일
상태바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주관 연구기관으로 선정.전국교육청중에서 유일
  • 조성우
  • 승인 2020.07.24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놀이로 만나는 인공지능 세상’ 프로그램 개발 착수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공모한 ‘2020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주관 연구기관’에 선정되어 사업비 5천만원을 지원받았다.

?특히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업 주제는 ‘놀이로 만나는 인공지능 세상’으로 올 한해 유·초등 현장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연구 자료를 개발하고 적용하게 된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인공지능교육과 융합교육에서 소외되기 쉬운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젝트로써 인공지능교육 기반의 융합인재교육프로그램을 놀이와 체험으로 접목한.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저학년 때부터 학생들은 인공지능 원리를 놀이와 체험으로 자연스럽게 익혀나가면서 창의적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공지능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시대에 교육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해 충남 도내 STEAM 선도학교에 배부, 적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체험프로그램으로의 활용과 예비교사 양성 대학이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관연구책임자인 송정범 교육연구사는 “유치원과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중심 STEAM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교육의 기반을 다지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