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웅진동, 제1회 동민 화합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웅진동, 제1회 동민 화합 체육대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9.12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공주 교동초서 400여명 모여 동민 화합 다져

공주시 웅진동 동민들이 처음으로 한자리 모여 우의와 화합을 다졌다.

웅진동(동장 최위호)은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등 백제유적의 세계유산 등재 2주년을 기념하고 동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한 ‘제1회 웅진동민 화합 체육대회’ 를 지난 9일 공주 교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웅진동 체육회(회장 정해남)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선수단 선서를 시작으로 큰 공굴리기, 대형 윷놀이, 바구니공넣기, 줄다리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제1회로 개최하는 웅진동민 화합 체육대회는 소규모 동 통합정책에 따라 지난 2008년 산성동과 웅진동이 통합된 후 처음으로 동민이 하나되는 자리를 갖기 위해 마련돼 단순한 체육행사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2주년을 기념하고 지역의 역사문화 자원을 보존하는 것은 물론 애향정신을 더욱 키우자는 의미에서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최위호 웅진동장은 “체육을 통해 함께 웃고 즐기는 화합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동민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이번 행사로 웅진동민이 소통과 화합을 통해 동 발전과 시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 고 말했다.

정해남 웅진동 체육회장은 “오늘 체육행사는 모두가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며 “살맛나는 공주건설에 웅진동이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