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어린이 안전체험공원’ 등 제한적 운영 재개
상태바
공주시, ‘어린이 안전체험공원’ 등 제한적 운영 재개
  • 조성우
  • 승인 2020.05.0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시설 단계적 개방 대비해 세부 운영계획 수립
▲ 공주시, ‘어린이 안전체험공원’ 등 제한적 운영 재개

[충청메시지] 공주시가 코로나19에 대한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어린이 안전체험공원 등이 제한적 운영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잠정 휴원에 들어갔던 어린이 안전체험공원의 경우 주말과 휴일을 제외한 평일에 한해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시는 강사와 방문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교육장 소독, 교육생 간 1~2m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적용한다.

또한, 실내 교육장은 1층 영상관만 개장하고 실·내외 교육생 정원은 10명 내외로 분산해 교육을 실시한다.

환경성질환 예방과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공주환경성건강센터도 일부 프로그램에 대해 운영 재개에 들어갔다.

대상은 별관에서 진행되는 족욕과 건식반신욕 등 아쿠아테라피 힐링 프로그램으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공주환경성건강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되며 공휴일은 휴무다.

이 밖에 시는 정부의 생활방역체계 전환에 발맞춰 도서관과 박물관, 전시관 등 공공시설에 대한 단계적 개방에 나설 계획으로 철저한 방역대책과 세부적인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동기 재난안전대책본부 추진단장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방침에 맞춰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생활방역체계로의 전환에 대비해 빈틈없는 생활방역에 나설 방침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