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입 대입 궁금증, 영상 시청으로 간단하게 해결해요
상태바
고입 대입 궁금증, 영상 시청으로 간단하게 해결해요
  • 조성우
  • 승인 2020.04.27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고입 대입 진학’ ‘대입 질문있슈’ 영상 제작
▲ 충남교육청, ‘고입 대입 진학’ ‘대입 질문있슈’ 영상 제작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진로진학교육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입, 대입에 관한 내용을 쉽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

장기간 학생들의 등교가 지연되는 상황에서 고입, 대입 관련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해 학생·학부모가 가정에서 진로진학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교사가 창의적 체험활동이나 진로진학활동 온라인 수업에 활용할 수도 있다.

총 8편의 강의 영상은 고입전형의 이해, 자녀 진로교육 방안, 대입제도 개편, 대입 전형일정 변경, 대입 수시전형 이해, 대입 정시전형 이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대입과 관련해 자주하는 질문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입 질문있슈’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학생과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간추려서 Q&A 형식으로 제공한다.

이 자료는 등교 개학이 늦어지는 상황에서 대입 정보에 목말라 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것이다.

2개의 영상은 충남교육청 진로교육센터 홈페이지 진학자료실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병례 진로진학부장은“등교 개학 연기에 따른 불안감이 고조되는 시기에 다양한 온라인 영상이 학생의 진로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추가 상담이 필요한 학생과 학부모는 충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를 적극 활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