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
상태바
논산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7.24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최우수상',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우수사업 부문 '우수상'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 실적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24일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에서 최우수상과 함께 인센티브 1억원을 받으면서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기업하기 좋은 논산, 취업하기 좋은 논산’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매진해 온결과 인구감소와 열악한 산업기반시설 등에도 불구하고 전략적인 기업유치로 시민이 체감하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꾸준히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일자리 공시제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시는 그동안 동양강철, 모나리자, 마스코, 한미식품 등 민선 6기부터 유치해 온우량기업들의 본격적인 입주에 맞춰 파생되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선도적으로 지역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직업훈련, 고용포럼, 취업박람회 등을 개최해 실질적인 일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해왔다.

▲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 & 황명선 시장

황명선 논산시장은 “일자리는 가장 중요한 민생대책이자 효과적인 양극화 해소방안이다” 라며, “오랫동안 꿈꿔왔었던 일하는 사람, 일할 의지가 있는 사람에게 일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다양한 형태의 노동력을 제공하는좋은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시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부문에서도 2년 연속 충청남도 유일의 우수기관으로 선정, 일자리 창출에서도 앞서가는 지방자치단체임을 입증했다.

한편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과 성과를 널리 알리고 지역고용정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201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일자리 사업의 홍보와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여 왔다.

금년에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58개 자치단체와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한 일자리창출 사업을 수행한 15개 자치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