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민선 8기 공약 주민배심원단 2차 회의 개최

2022-10-19     충청메시지 조성우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18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민선 8기 공약 실천 계획을 점검하기 위한 주민배심원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배심원 28명과 공약 담당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19개 공약 조정안건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이뤄졌으며, 주요 내용은 공약 통합, 분리, 제외, 명칭 변경 등이다.

논의는 5개 분과별로 3~4개 안건을 놓고 담당 부서장이 공약내용과 조정 사유를 설명한 후 배심원들이 질의에 이어 의견을 제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단순히 명칭만 변경하는 17건은 기획감사실장이 일괄 보고했다.

이날 논의된 공약 통합 사항은 ‘도 단위 유치 공공기관 조성 및 추가유치’ 등 6건, 제외 사항은 ‘스마트타운 단지 조성’ 등 2건, 분리 사항은 ‘군민 체육시설 복합부지 조성’과 ‘청양문화원 이전 부지 확보’ 1건, 명칭 변경 사항은 ‘대규모 산단 조성 완료’ 등 10건이다.

군은 오는 11월 1일 개최 예정인 3차 회의에서 19개 안건을 심층 논의한 후 최종 승인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 배심원은 “민선 8기 공약 조정에 대한 부서장의 설명을 직접 듣고 질의해보니 변경 내용과 조정 사유를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3차 회의에서 조정의 적정성을 확실하게 판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