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도시, 미래기억 시민공모전 1차 시상식 및 사업설명회 진행

2022-09-16     충청메시지 조성우

(재)공주문화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9월 14일(수) 19:00 아트센터 고마에서 공주문화도시 미래기억 시민공모전 1차 시상식과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미래기억은 공주문화도시의 중요한 키워드로 시민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행복한 순간의 것으로 소소하지만 행복한 삶이 녹아있는 유형/무형/휴먼의 자산을 의미한다.

1차 공모를 통해 총 13건의 유형/무형/휴먼 미래기억이 발굴되었으며, ‘역사박물관 벚꽃단지’, ‘무령왕 동상’, ‘유구인견 부활’ 이 우수제안서로 선정되었다. 이날 시상식과 사업설명회에는 약 30여 명의 공주시민들이 참석했다.

수상자들은 “수상을 예상하지 못했는데 선정을 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고, 또한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공주 문화도시사업과 미래기억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며 공주문화도시의 발전을 기대했다.

공주문화재단 이준원 대표이사는 “미래기억의 소재를 1차, 2차, 3차 등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며, 발굴된 공주시민의 행복한 삶 속의 기억을 모아서 나중에는 출향민들도 기억되어 우리 지역을 방문하고, 나아가서 공주지역을 방문하시는 분도 같은 행복한 추억으로 기억되는 장소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에 1차 공모전에 시상하신 분들께 축하 인사를 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2차 공모 신청은 9월 30일까지이며, 공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상세내용을 확인하고 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일(shb1130@gongju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41-852-9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