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구기자 농촌융복합 사업 추진 박차
청양구기자 로고 및 전략상품 개발, 출시임박
2022-06-10 조성우
군은 지난 2월 청양구기자만의 새로운 이미지를 담은 브랜드 로고 개발을 완료해 상표권 출원 준비중이며 구기자 관련 전략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랜드 로고는 구기자의 ‘구’를 시각화했으며 진시황의 불로초로 잘 알려진 구기자를 먹으면 900살까지도 거뜬하게 산다는 의미를 살렸다.
구기자 관련 전략상품은 기존 건강식 영역을 확고히 하면서 새로운 가공상품 개발을 통해 12종을 금년 중 개발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구기자젤리, 음료 2종, 증포차, 스틱진액을 출시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구기자젤리는 카카오메이커스와 청양군 칠갑마루 공식쇼핑몰을 통해 각 6월 15일 6월 23일부터 판매한다.
개발된 상품은 지역활성화재단을 통해 온·오프라인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테스트마케팅을 거친 후, 2023년 중 민간에게 기술이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청양구기자는 100년의 재배역사를 가진 지역농가의 주 소득원이다”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농가에 활력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