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융합교육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충남교육청-순천향대학교 업무 협약 체결

교원의 미래역량 강화로 인공지능교육이 가장 강한 충남교육 실현

2022-01-12     조성우

[충청메시지] 미래역량을 기르는 창의·융합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충남교육청에서는 교과 융합형 미래교육과정의 운영을 지원하고 교사와 학생의 관련 연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충남교육청은 순천향대학교와‘AI융합교육 전문인력 양성 석사과정 개설 및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 오후 2시에 순천향대학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업무담당자와 순천향대학교 김승우 총장, 김재필 교학부총장, 박두순 일반대학원장 등 업무담당자가 참석했다.

교육청과 순천향대학교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AI융합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석사과정 운영 및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인공지능 융합교육에 적합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동 교육체계 확립 인공지능 융합교육 석사과정 설치 및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력 기타 석사과정 운영을 위한 양 기관의 정보교류 및 업무협력 등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원의 역량 강화 지원은 미래교육 추진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미래교육 2030을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나가고 ‘인공지능이 강한 충남교육’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