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전반기 부여군의회 성공적 마무리...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며 신뢰 받는 의회 구현 군민을 바라보며 일하는 의회상 정립

2020-06-29     충청메시지 조성우

제8대 전반기 부여군의회 임기가 6월 30일자로 마무리 된다. 제8대 전반기 부여군의회에서는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군민의 신뢰를 받는 의회구현을 위해 발로 뛰고 봉사·헌신하는 리더십을 선보이며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군민을 바라보며 일하는 의회

제8대 부여군의회는 전반기동안 총 14회의 임시회와 5회의 정례회를 치르며 13건의 의원발의 조례를 포함하여 총 72건의 안건을 처리하는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사각지대 해소,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하여 힘썼다.

의회운영위원회
총무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

또한, 행정사무감사는 189건의 건의 및 시정 요구하며 군정 전반에 관하여 군민의 시각으로 지역 현안과 군정 전반을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했다. 그 밖에도, 의정협의회를 통해 집행부 주요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는 등 원활한 군정 추진을 도모했다.

송복섭 의장

한편 송복섭 의장은 "8대 의원으로 당선되어 의장의 직무까지 할 수 있게 되어 무한한 영광이었고 나름 최선을 다했지만 군민의 시각에 따라 평가는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며 "하반기 원구성을 마치고 이제 평의원으로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그동안 저와 부여군의회를 사랑해 주신 군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의정활동 이모저모]

8대 부여군의회 개원식
송복섭 의장
정태영 부의장
이원복 의회운영위원장
윤택영 총무위원장
유기주 산업건설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