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기자협, 2019 우수공직자 선정패 수여식

지역내 우수 공직자 및 사회단체인 11인 선정

2019-12-21     충청메시지 조성우

충남 논산시기자협회(회장 김종완, 중앙매일)는 20일 오후 2시 논산시청 상황실에서 '2019 논산시 우수공직자 및 사회단체인 선정패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박남신 부시장, 박승용 논산시의회 부의장등 기자협 소속 회원과 수상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 원 논산시의회 의원을 비롯 총 11명이 선정패를 수여 받았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우수공직자 및 사회단체인 선정패 수여식은 해마다 각 분야에서 탁월한 활동을 펼친 우수 의정, 사회단체, 공직자를 엄선해 선정패를 수여하며 사기진작과 동기부여를 통해 공직자와 각계 사회단체인들의 솔선수범 헌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기자협회에서 엄선된 선정을 통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서 원 논산시의원은 집행문에 대한 견제, 감시 역활을 톡톡히 하며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예리한 통찰력으로 시정전반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대안 제시로 행정의 이정표를 제시 했다는 평으로 선정됐다.

유정태 논산시 관광팀장은 공직에 몸담은 지 30년간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가치관으로 솔선수범 행정을 펼치고 특히 관광진흥 업무를 담당하며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통한 효율적인 관광 마케팅으로 세계속의 논산 알리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김영선 논산시 산림과 팀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솔선수범으로 아름다운 논산 시민공원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족욕체험장 건립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선정됐다.

임덕순 상월농협 조합장은 조합의 경영안정과 조합원의 복지증진 및 실질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이웃돕기등 사회공익에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아 선정됐다.

우미자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지위향상과 야성평등 운동을 주도, 여권신장에 크게 이바지하고 특히 어린 자녀를 상대로 '아침밥 먹고 등교하기 운동'을 펼쳐 건강증진에 노력했다는 이유로 선정됐다.

이연순 논산경찰서 논산지구대장은 치안 방범활동에 만전을 기해 전국 지.파출소 지구대 평가에서 베스트 2지구대로 선정돼 민중의 지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특히 '더욱 행복한 동행'의 점심 나눔 봉사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솔선수범으로 시민에 헌신하는 경찰상을 보여줘 선정됐다.

도기정 연산면 환난상휼 운영위원장은 상부상조의 우리사회의 전통가치 함양에 이바지하고 황산성 복원회장으로 전통문화유산 및 역사유적의 발굴과 보존에 모범을 보여 선정됐다.

조희권 논산.계룡산림조합 상무는 산림자원의 육성과 산림의 집약적, 효율적 경영기반 확충으로 지역경제 발전의 균형발전에 앞장서 산주 및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사유 경영림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산림조합의 자립기반 구축의 기틀을 마련해 선정됐다.

유청기 챌린지팜 대표는 지역의 농.특산품 가공 업체를 운영하며 농업인의 이익 창출을 기본으로 운영방침을 최우선으로 삼아 농업인의 영농의욕 고취에 기여했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으로 사랑의 손길을 펼쳐 선정됐다.

장우빈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주무관은 홍익인간의 소명감으로 주어진 소임을 다하고 특히 홍보업무를 담당하며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행정 일반홍보 효율성을 높여 대외적으로 위상을 높였다는 평으로 선정됐다.

장재영 논산소방서 소방사는 화재진압 및 구조, 구급등 소방행정 전반에 걸쳐 업무를 수행했으며 화재대책과 교육홍보 담당자로 대상별 맞춤형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의 화재 예방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생활안전의식 확산에 기여해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 했다는 평으로 선정됐다.

김종완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를 계기로 각자의 위치에서 고품질의 행정서비스와 봉사를 통해 주민에게 동고동락을 널리 전달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박승용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수상하신 모든 수상자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 논산시 행정의 감시와 홍보에 불철주야 수고하는 언론인에게도 감사하다”며 “수상하신 모든 분에게 앞으로도 논산시의 따뜻한 행복 공동체를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서원 의원

서 원 의원은 수상자 대표로 "초선의원으로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데 이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논산시기자협회는 충남일보, 중앙매일, 계룡일보, 대전투데이, 충남투데이, 내외뉴스통신, 브레이크뉴스, 굿모닝논산, 논산인터넷뉴스, 뉴스피플아이, inbc, 논산포커스, 충청메세지, 충청종합신문, 충청24시 등 15개 언론사로 지역을 대변하고 정론직필을 추구하는 논산지역 대표 언론인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