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도약을 위한 충남도내 시군장애인복지관 상호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2의 도약을 위한 충남도내 시군장애인복지관 상호업무협약 체결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11.14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충남협회-도립 남부장애인복지관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낙흥)은 도내 장애인복지관의 사업활성화를 위해 11월13일(수) 오전 11시에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충남협회(회장 복천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그 동안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도립 복지관임에도 불구하고 광역기능 미흡과 기초복지관과의 기능이 중첩된다는 비판을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장애인 정책의 공공성과 복지패러다임의 대변화에 대한 주체로서 인식을 같이 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도내 장애인복지관이 함께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도내 복지네트워크 구축과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교류 △도립복지관 기능재조정에 따른 복지정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연계 △도내 복지관과 당사자 중심의 이동복지서비스 제공 △장애인복지 종사자의 역량강화 등을 위한 사업수행 등을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됐다.

백낙흥 관장은 “최근 장애등급제 폐지, 탈시설화 등의 장애인정책의 큰 변화 속에 복지관의 역할과 기능 또한 새로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도내 복지관들이 함께 상호협력이 필요함을 공감하고, 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복지를 선도하는 대표기관으로 한 번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충남도의 장애인 복지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