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자연재해 미리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
상태바
계룡시, “자연재해 미리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11.13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이‧통장, 주민 등 대상 찾아가는 현장설명회 개최... 가입유도

계룡시가 자연재해로부터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 최소화 및 빠른 안정을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에 적극 나섰다.

시는 시민들이 풍수해보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담설계사를 강사로 초빙해 마을 이‧통장, 주민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설명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의 보험가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설명회는 지난 12일 엄사면사무소를 시작으로 14일 오전 11시 금암동사무소, 21일 오후 5시 두마면사무소에서 개최되며, 계룡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풍수해보험은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주택이나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공장을 저렴한 보험료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정책보험이다.

주택가입을 기준으로 취약계층 가입대상자는 전체 보험료의 90.5~92%를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상공인도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보상 받을 수 있는 자연재해는 태풍·홍수·호우(豪雨)·강풍·풍랑·해일(海溢)·대설·지진(지진해일 포함)이다.

시는 현장 설명회와 함께 재해 취약시설과 상습피해 지역 주민의 보험 가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의 단체보험 가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가입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도 태풍으로 인한 집중호우가 발생해 피해를 입은 곳이 많아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한 만큼 미리 대비가 필요하다”며 “자연재해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풍수해 보험가입 및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안전총괄과(☎042-840-2254) 및 면·동사무소, 5개 민영보험사(DB손보,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보, NH농협손보)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